다이슨 청소기 2년 사용 후기

반응형
  • 다이슨V11 등 다이슨 청소기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한 1년 사용리뷰

 다이슨(dyson)은 다이슨V11 청소기와 다이슨에어랩, 다이슨드라이기, 다이슨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제품군의 출시로 그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제품들 중에서도 현재의 다이슨을 있게 한 제품은 아무래도 무선청소기를 꼽을 수 있겠는데요. 

많은 무선청소기 브랜드들이 기존에도 있었지만, 영국의 다이슨(dyson) 브랜드 제품이 잘 빠진 디자인과 각종 툴로 바꿔가며 청소할 수 있고 사용/충전의 편리함을 앞세워 전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은 LG 삼성 등 메이저제조사 및 일렉트로룩스, 테팔 등 해외브랜드까지 그야말로 무선청소기 각축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1년 이상 사용중인 다이슨(dyson) V8 앱솔루트의 간단한 사용 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다이슨V11 이나 V10, V8 등 제품을 구입 고려중이시지만 아직 고민되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디자인

디자인의 경우 개인취향이 강하지만, LG나 삼성의 무선청소기 보다는 (개인적으로) 세련된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나온 V11 (이제 V8도 구형..ㅠㅠ) 모델보다도 개인적으로는 V8이 디자인적으로는 더 잘빠졌다고 생각됩니다. 
 
  1. 장점

1) 사용편의성 : 10점 만점에 10점입니다. 무선청소기를 사는 가장 근본적 이유이기도 하죠. 정말 편합니다. 유선청소기를 쓸 때는 어지간해서는 잘 안꺼냈었는데, 거실에 거치되어있고 무선이다보니 과자부스러기 같은 거 청소할 때 매우 편리합니다. (손톱도 그냥 바닦에다 깎고 청소기로 밀어버릴 정도로 습관이 되었습니다.)

사용편의성이 워낙 좋다보니, 남자인 저 역시 청소기를 매우 자주 돌리게 되고 자연스레 가사일을 돕게 되는 패턴이 생겨서 이 점이 가장 좋다고 할 수 있겠네요!

2) 흡입력 : 장점이라고 까지 말하기는 좀 힘들 수 있겠습니다만 준수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유선청소기의 흡입력과 비교는 아직까지는 불가한 것 같습니다.

3)다양한 툴 : 사실 오랫동안 쓰다보니 메인 헤드만 주로 쓰게 되긴 하지만, 다양한 툴을 제공해 주는 것 자체는 장점이라 볼수 있겠습니다. (최근 나오는 건타입 무선청소기는 대부분 툴이 다양하게 들어있어서 차별포인트는 아닙니다)
4)잔고장 제로 : 약 2년여간을 쓰면서 한번도 고장이라던가 잔고장 비슷한 것도 경험하지 못했습니다. 뽑기운이 좋았던건지, 혹은 제품 자체가 잔고장이 적은건지는 모르겠으나.. 매우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하긴 뭐 청소기가 자동차도 아니고.. 그쵸? ㅎㅎ)
 
  1. 단점

1) 아직도 사악한 가격 : 비싸죠. 비쌉니다. 아무리 좋다지만 청소기가 (구입당시) 90만원대는 예~전같으면 상상도 못할 가격입니다. 지금은 시장경쟁이 조금 치열해져서 조금씩 내려가고 있는 추세인 것 같긴 합니다만.. 
2) A/S : 외국계 업체들의 거의 공통적인 약점 중 하나가 바로 A/S인데요. 단점에 써놓긴 했는데, 사실 1년이상 쓰면서 고장난 적이 한 번도 없긴 했습니다. 하지만 LG 삼성 등 국내제품 대비 A/S 받기가 수월하지 못한 것은 자명한 사실이기에 단점으로 꼽았습니다.(최근에는 다이슨도 72시간 수리 및 배송 등의 정책을 시작한 것 같습니다.)

3)먼지통,필터 물청소 불가 : 이건 다이슨 전체 제품군의 공통 단점은 아니고, V8 및 그 이하 제품들의 단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다이슨V8의 가장 불편한 단점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찾아보니 다이슨V11은 먼지통 까지는 물청소가 가능한 구조더라구요.)

이 밖에도 충전을 위한 도킹 스테이션이 거치형이어서 나사를 박거나 해서 고정시켜야 하는 점도 아쉬운 부분 중 하나입니다만, 최근에는 전용거치대를 증정해주거나 하는 등 많이 개선이 되었더라고요. 
 
결론/총평

다이슨 무선청소기.. 확실히 좋긴 좋습니다. 무엇보다 사용/충전 등이 너무 편리해요.

청소기 돌리는 행위 자체가 그냥 냉장고에서 물 따라먹듯 하게 되는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만, 아직까지는 접근하기에는 높은 가격대인 것은 아쉽긴 합니다. (청소기 하나에 90만원대라니..예전에는 일반적으로 상상하긴 힘든 가격대였죠) 

또한, 최근에는 로봇청소기라는 극강의 경쟁자가 있습니다. 가격 역시 다이슨 청소기 구매가격이면 대부분의 모델을 구매할 수 있고, 물청소까지 되며 심지어 스마트폰으로 원격제어까지 할 수 있는 로봇청소기는 , 다이슨 무선청소기의 강력한 경쟁자로 봐도 되겠지요.

조금만 더 저렴해진다면 훨씬 더 보급이 많아지긴 할텐데요. 

유수의 가전브랜드 및 대륙의 업체들이 계속 건타입 무선청소기와 로봇청소기를 쏟아내고 있는 만큼, 가격은 추후 점점 내려가겠지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이슨 무선청소기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