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S 강화유리 : 케이안 크리스탈아머3D 개봉/사용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이슨입니다.

 

고가의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를 보호하기 위해 필름이나 강화유리를 대부분 부착하실텐데, 필자의 경우 생폰 그대로의 느낌을 선호하여 항상 강화유리를 사용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여러가지 스마트폰 강화유리를 사용해 봤지만, 전체적인 완성도와 퀄리티, 그리고 가격 등 케이안 이라는 브랜드의 제품이 개인적으로는 가장 밸런스가 좋다고 느껴졌습니다 . (현재까지는 그렇습니다) 특히, 아이폰X 강화유리가 굉장히 만족도가 높았었습니다.


 이번 아이폰 XS 시리즈 출시에 맞추어 케이안에서도 강화유리를 출시하였는데요, 오늘은 케이안이 출시한 아이폰 XS Max용 강화유리 3종(3D, 프로 2.5D, 3SD 총 3종) 중 가장 최근에 출시된 케이안 크리스탈 아머 3D 강화유리 개봉 및 후기입니다.


크리스탈 아머 3D 강화유리 개봉/구성


 제품은 고급지고 깔끔한 박스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옆에 붙어있는 봉인씰이 크리스탈 아머 3D임을 알려줍니다.



개봉을 하면, 왼쪽에 그림으로 친절하게 설치방법이 표기되어 있고, 오른편에는 다시 한 번 패키징된 강화유리가 있습니다.

*뒷면에 설치동영상 QR코드도 있어서; 셀프부착의 안내를 다방면으로 신경쓴 모습이었습니다.


강화유리, 가이드툴, 그리고 알콜솜 및 먼지제거를 위한 스티커와 융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구성품 자체는 최근 나오는 다른 강화유리들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리스탈 아머 3D 강화유리 : 사용후기


패키징을 벗겨내면 위와 같이 강화유리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이후, 바로 부착 후 사용한 뒤 느낀 장,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1. 장점


 앞서 언급했다시피, 케이안의 아이폰 XS Max 강화유리는 3D, 3SD, 프로 2.5D총 3종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라인업 중에 3D 제품이 가장 나중에 출시되었고, 가장 높은 금액의 제품(이지만 그래도 12,900원)임에도 3D를 구매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두께가 0.2mm로 가장 얇기 때문입니다. 

 두께가 두꺼울수록 충격 보호에는 강할 수 있지만, 대신 더 가볍기 때문에 무게 측면에서의 어드밴티지가 있으며 기분탓일 수도 있겠으나 더욱 더 밀착된 터치감이 느껴지기 때문에 얇은 제품인 크리스탈 아머3D를 선택했습니다.


실제로 부착해서 사용해보니, 기존에 사용했던 0.33mm의 제품보다 확연히 얇아진 것을 직접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얇아진 두께 덕분에 0.33mm제품 대비 터치할 때의 쫀득한 손맛이 더 나았습니다. 


 그리고 더욱 크게 다가왔던 점은 무게였습니다. 강화유리 두께의 차이는 전체적인 그립감과 무게에 생각보다 큰 차이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특히나 무거운 아이폰 XS Max에서는 그 미세한 무게차이가 생각보다 큰 그립경험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이 만족스러운 이유 중 또 하나는 노치부분이 잘려있지 않고 전체를 완전히 보호해주는 강화유리여서 상당한 일체감을 제공하였습니다. 각종 케이스와의 호환 등도 무리없이 잘 되고, 검정테두리로 인한 액정 가림현상도 거의 없다시피 했습니다.


2. 단점


 이번 케이안 크리스탈아머 3D의 거의 유일하게 단점으로 꼽을만 한 것은 유리에 지문이 좀 잘 묻는 점인데,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0.33mm제품들보다는 지문이 조금 더 잘 묻는 느낌입니다. 대신, 바지나 천에 닦으면 지문제거 자체는 0.33mm제품보다 훨씬 수월하고 깨끗하게 잘 지워졌습니다.


총평


 완벽한 일체감, 얇은 두께로 가벼운 무게와 액정에 더 밀착되는 쫀득한 터치감, 그리고 과도하게 비싸지 않은 적당한 가격.


 아이폰X 사용했을 때 너무 만족도가 높아서 이번 아이폰 XS Max용 크리스탈아머 3D도 기대를 하였는데, 구매 및 사용해 본 결과 역시 실망시키지 않고 훌륭한 퀄리티를 보여주었습니다.


아이폰 XS 시리즈 사전예약 하신 분들은 지금 케이스와 강화유리 구매를 고려하실 시점인데, 필자는 케이안 강화유리를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본 후기는 100% 본인의 사비와 자의로 구매/사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