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캐스트3 사용기 : 최고의 미러링 머신, 크롬캐스트2보다 많이 좋은지는...

반응형

일전에 구글 크롬캐스트3가 도착해서 개봉기를 올렸었는데, 구체적인 연결방법을 포스팅 한다한다 하면서 여차저차 해서 늦어졌습니다. 오늘에서야 연결방법 관련 포스팅을 올리게 되었네요.

오늘은, 구글 크롬캐스트3와 안드로이드폰 연결 방법 및 사용성에 대해서 포스팅하고, 조만간 크롬캐스트와 아이폰 연결 및 사용성에 대해 별도 포스팅 하겠습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3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연결 방법

먼저, 연결해서 사용하실 TV 혹은 모니터에 HDMI 단자에 크롬캐스트3를 연결하고, USB 케이블을 이용해 어댑터 혹은 TV USB포트에 연결하여 전원을 연결하여 줍니다.

TV에 크롬캐스트를 연결하고 나서, 외부입력을 돌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제, 스마트폰에 Google Home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셔서 "Google Home" 앱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실행시켜 줍니다.

앱을 실행시킨 후, 기기를 등록하기 위해 추가 버튼을 터치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추가를 누르면 기기를 검색하는데, 아까 켜진 전원의 크롬캐스트3가 잡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까 TV사진 하단에 chromecast4815 라고 명칭이 떠 있었는데, 같은 명칭의 기기가 검색이 되니 해당 기기가 방금 연결한 크롬캐스트3 동일기기네요.

"예"를 터치하면, 연결 시도를 하게 됩니다.

연결하는 크롬캐스트와 동일코드인지 확인 후 "예"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와이파이를 통하여 크롬캐스트에 자동으로 커넥팅이 진행됩니다.

크롬캐스트3 본격 사용이 처음이라, 업데이트도 자동으로 진행되는 모습이 TV 화면에 뜨네요.

헥 헥.. 이제 거의 완료됨 메시지가 반갑네요.

사실 사진으로 거의 모든 프로세스를 찍어올려서 그렇지 실제로는 굉장히 빨리 연결 완료 됩니다.

또한, 당연한 이야기지만 매번 이렇게 연결하는 것이 아니며, 한번만 연결해 놓으면 그다음 부터는 Google home에서 터치 한두번으로 바로 연결 가능합니다.

드디어 연결이 완료되었네요!

유투브 / 넷플릭스 등은 앱을 실행시키신 후에 공유 버튼 혹은 캐스트 마크 비슷한 아이콘을 누르면 바로 송출이 되기에, 사용이 매우 편리합니다.

하지만 저같은 경우는 다운로드 받은 영상은 플레이어로 실행 후 미러링하여 보는 횟수가 훨씬 많아서 미러링 기능을 애용하고 있는데요.

한 달 전 쯤인가.. google home 앱이 업데이트 되면서 미러링 기능이 어딘가로 숨어들어가서 한참을 찾았습니다. 어디에 숨어 들어갔는지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V와 크롬캐스트가 연결이 되면, 저렇게 대기화면이 뜹니다. 멋지네요.

왼쪽 하단에는 기기 명칭과 연결된 와이파이 이름이 뜨고, 우측에는 시간이 뜹니다.

구글 홈 앱을 시작하시면, 우측 하단에 사람 모양 아이콘(계정)이 있습니다.

사람모양 아이콘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화면이 바뀝니다.

사진을 누락하였는데, 계정 탭에서 아래로 내려보시면 일반설정 아래쪽에 "추가설정" 이라는 항목에 "기기 활동 미러링" 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그걸 터치해야 스마트폰 다이렉트 미러링이 가능합니다.

기기 활동 미러링 탭을 터치하고, 좌측 하단에 화면/오디오 전송을 터치하면 연결할 기기 대상 리스트가 위 사진과 같이 뜹니다. 여기서 아까 연결한 거실에 있는 기기 (크롬캐스트3)를 터치하면,

짜잔! 기기 화면이 그대로 TV에 뜹니다.

써드파티 동영상 플레이어 앱을 통해서 제대로 미러링 되는지 한번 띄워보겠습니다.

스마트폰 화면 그대로 미러링되며 영상/음성이 송출이 됩니다! 편리하죠?

크롬캐스트3를 통한 스마트폰 미러링 기능 사용 시, 스마트폰으로 영상 플레이 후 화면밝기를 최소로 해도 TV의 영상 밝기는 그대로 밝게 유지가 됩니다. 장시간 영화나 영상 등을 보실 때는 스마트폰 밝기를 최소로 해놓고 보시면 배터리 절약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다만, 미러링 기능은 넷플릭스 / 유투브 등 크롬캐스트가 정식으로 지원하는 앱들과는 다르게 영상 송출해놓고 스마트폰으로 다른 걸 할 수가 없습니다. 정확히는.. 영상 시청 도중 카톡 등 다른 작업을 하면 그 다른 작업하는 화면이 TV에 그대로 송출이 됩니다. 이 점은 참고하세요!

물론 넷플릭스/유투브 등 정식 지원 앱은 미러링 기능 필요없이 연결 후 앱에서 바로 송출이 가능하고, 영상 띄워놓고 폰으로는 카톡/인터넷 등 다른 작업이 가능합니다! (사실 이게 크롬캐스트의 최대 매력이죠)

확실히 크롬캐스트2때보다는 5G 와이파이 연결 안정성이 좋아진 모습이었습니다.

크롬캐스트2는 간혹 5G 와이파이를 못잡거나, 연결 도중 끊어지는 경우도 간혹 있었는데

크롬캐스트3는 그런 일이 아직까지는 한 번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만족스럽네요.

 

그렇다고 해서.. 기존에 크롬캐스트2를 쓰고 계신 분이 갈아탈 필요는.. 모르겠습니다.

차이점이 미미해 보여도, 5G와이파이 연결안정성은 확실히 좋아졌습니다!

이상 크롬캐스트3 안드로이드폰 미러링 연결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