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아메라 효능 효과 알고 드세요!

반응형

요즘 핫한 건강식품 중 하나인 부아메라, 들어보셨나요?


부아메라(Buah Merah)란, 인도네시아 파푸아 지역에서 자라는 뉴기니 섬의 토종식물로 인도네시아어로 "과일"을 의미하는 buah + "빨갛다"라는 의미의 merah가 합쳐진 단어입니다. 즉, 빨간 과일 로 알고 계시면 됩니다.

이 부아메라는 인도네시아, 그 중에서도 파푸아 지역에서만 나는 걸로 알려져 있는데요, 
길이 55cm , 지름10~15cm, 무게2~3kg에 달한다고 합니다.

제가 한 때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거주할 때에도, 부아메라의 효능 효과가 아주 좋아서 인기 건강식품으로 들었는데요,
예전에 구글에서도 이 부아메라에 대해 연구를 한 적이 있을 정도로 인도네시아 현지에서는 '마법의 과일'로 불리는 부아메라입니다.

부아메라는 일반 과일처럼 먹기보다는 압출하여 오일 형태로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역시 현지에서도 오일을 하루 한 숟갈씩 먹었었습니다.)
요즘은 보니까 홈쇼핑이나 인터넷 등에서도 캡슐 형태로 부아메라 오일을 팔더라구요. 

이러한 부아메라는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부아메라의 효능

견고하고 높은 체력을 지니며, 고혈압, 당뇨병, 심장병, 암 같은 퇴행성 질환에 다른 공동체보다 영향을 받지않았다고 한다.

1. 폐암 및 기관지, 폐 염증유발 감소

베타크립토잔틴과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의 함량이 다른 과일보다 매우 높아서 
폐암발병을 감소시켜주고 기관지나 폐에서 염증유발을 감소시켜준다고 합니다. 특히 흡연자에게 매우 좋다네요.
베타카로틴 함유 식품인 블랙베리보다 335배, 브로콜리는 119배, 호박은 13.9배, 당근보다 5.2배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베타크립토잔틴은 오렌지의 76배, 귤의 22배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2. 고혈압, 당뇨병, 심장병 등 퇴행성 질환 예방에 도움
부아메라는 항산화 효과가 매우 강력하여 고혈압이나 당뇨, 심장병 등 혈관질환과 퇴행성 질환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골다공증 및 류마티스 관절염 예방 / 지연에도 부아메라가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남성 뿐 아니라 여성들도 먹으면 좋은 과일인 듯 합니다.


3. 눈 건강에 효과적
 부아메라에 들어있는 베카타로틴 성분이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부아메라 오일을 먹어봤었지만 맛은 음.. 머 그렇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국내에서 캡슐 형태로 먹기 편하게 나와서
아주 편리하더라구요. 
 여러 효능이 있는 부아메라로 건강 꼭 챙기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 wcs_do();